유지니의 핫이슈


소녀시대 "Gee"와 손담비 "미쳤어"가 '백워드 매스킹(Backward Masking)' 테러를 당했습니다.



백워드 매스킹이란?
음악을 거꾸로 재생했을 때 숨겨진 메시지가 들리게 하는 기술.


이같은 논란의 진원지는 한 선교사의 미디어 강연 동영상입니다. 이 동영상 속 강연자는 다큐멘터리 영화 ‘회복’의 박성업 조감독으로, 그는 지난 5월 강남에 위치한 한 교회에서 ‘미디어의 실체’라는 강연을 했었습니다.

이 동영상에서 이 강사는 인기가수들의 가사를 거꾸로 재생하면 음란한 성적 메시지가 담겨 있다고 주장을 했습니다. 소녀시대의 '지(Gee)'와 손담비의 '미쳤어'를 거꾸로 들으면 음란한 가사가 들린다는 주장을 하고 있는것 입니다.

이 강사는 소녀시대의 히트곡 'gee'를 80% 느리게 들려준 다음 거꾸로 재생하면서 "Gee"를 백워드 매스킹 하면 성관계를 뜻하는 다양한 표현이 들린다"며 "이 곡이 처음 나왔을 때 괜찮다고 생각해 여러번 들었는데 제 안에 음란함이 반응했기 때문"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손담비는 기독교인이지만 손담비의 노래를 만든 건 용감한 형제"라며 "손담비 노래를 거꾸로 돌리면 더러워서 입에 담을 수도 없다"고 말합니다.


정치가 후퇴하니 다른 것들도 후퇴하는가 봅니다. 영상을 보면 참 말도 안 되는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90년대 서태지와 아이들에 노래가 생각납니다. 노래 제목은 무엇인지 기억이 나지 않았는데 뉴스 기사를 보니 4집 앨범에 '교실이데아라'고 합니다.

저도 그 당시 서태지와 아이들을 좋아해서 테이프을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테이프를 거꾸로 들으면 피가 모자라가 나온다고 해서 진짜 그런가 싶어 거꾸로 들어 봤었습니다. 헌데 결과는 참담했습니다. 뭔 소린지도 모르겠고 테이프만 버리고 말았습니다. 노래는 들어야겠는데 돈은 없고 결국 1,500원 주고 니어카 짝퉁 테이프를 구매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를 회상해보면 그때는 테이프를 많이 사던 때입니다. 서태지 4집 앨범은 이슈가 됐습니다. 4집 앨범 홍보도 많이 됐으며 망가진 테이프로 재구매도 많아졌을 것입니다. 어린 나이임에도 "이거 테이프 많이 팔아먹으려 하는 거 아니야"라는 생각에 화가 났었습니다.

이번에 논란이 된 선교사의 강의는 그것과는 성격이 많이 다릅니다. 대중에게 인기 있는 곡을 거꾸로 들으면 음란한 노래가 된다는 것입니다. 별 내용이 다 나옵니다. 실제 동영상을 보면 소녀시대와 손담비 노래뿐만이 아닌 각종 팝송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너무 짜릿짜릿 몸이 떨려 (Gee Gee Gee Gee Gee) 젖은 눈빛 오예 좋은 향기' 부분을
백워드 매스킹한 것을 들어보면 전혀 비슷하지도 않고 가사 붙여 놓은 것을 보면 웃기기만 합니다.


소녀시대 Gee를 전부 이런 식으로 백워드 매스킹 해서 나름대로 가사를 붙여 놓았던데 웃음뿐이 나오지 않습니다. 이 강사의 의도가 무엇인지 참 궁금해지기만 할 뿐입니다. 전 세계 모든 곡을 다 백워드 매스킹 해서 마음대로 가져다 붙이기만 하면 어느 곡이라도 원하는 대로 만들 수 있어 보입니다. 90년대도 아니고 참 깝깝하기만 합니다.

이렇게 하면 명성을 얻을 수 있는 것인가? 이 강의를 듣는 사람들은 어떤 사람일까? 참 궁금하기만 합니다. 이 강사는 대중에게 인기 있는 소녀시대와 손담비를 타켓으로 논란에 중심에 서서 이슈를 만들고 유명해지려 한 것은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강의 규모를 봐서는 꽤 유명한 선교사인 듯 보입니다. 그 정도 강단에서 강의할 정도면 인지도가 있는 사람일 것 같습니다. 말도 안 되는 자료를 준비하려고 연구?도 많이 했을 것 같습니다.



소녀시대와 손담비의 음악 활동에 피해가 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워낙 말도 안 되는 것으로 짜 맞추기만 해서 인기가 많아 그런 것이라 그냥 웃어 넘길 것 같기도 합니다. 악플을 달아도 구속이 됩니다. 이 동영상의 강사도 충분히 처벌이 가능해 보입니다. 소녀시대 소속사 SM엔터테이먼드와 손담비 소속사 플레디스는 어떤 반응일지 궁금합니다.

요즘 대중음악은 선정성이 매우 강합니다. 입에 담기도 힘든 가사들이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이것을 비판한다면 받아 들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백워드 매스킹으로 말도 안 되는 주장과 비판을 하는 것에는 헛웃음만 나오며 사람들에 웃음거리밖에 되지 않습니다.

거꾸로 돌린 음악에 억지로 찬양의 가사를 붙인다면 그것은 메시아의 음악이 되는 것 인가요?


1 ··· 87 88 89 90 91 92 93 94 95 ··· 117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17)
연예핫이슈 (117)






티스토리 툴바